먼저 필자는 다른 고수들과 달리 큰 수익을 내진 못하고 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저품질에 걸렸다. 각설하고, 나도 초보지만 티스토리 왕초보들에게 수익 내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티스토리 수익 내는 법
티스토리 수익 내는 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 1. 트래픽 높이기
- 2. 돈이 되는 글을 쓰기
이렇게 설명하면 너무 추상적이라 초보들은 겁먹고 지레 포기하게된다. 따라서 이해하기 쉽게 최선을 다해 설명하겠다. 첫 번째로 트래픽 높이기는 말 그대로 일일 방문자 수를 올리는 것이다.
여기까지 설명하면 이런 생각이 들것이다. "그건 나도 알아", "말이 쉽지", "그래서 어떻게 하는데?" 등등의 원망 섞인 소리가 벌써 들려온다. 하지만 원리만 깨닫는다면 가닥을 잡기 수월하다.
원리는 바로 남이 궁금한 글을 작성하는 것이다. 티스토리는 블로그다. 블로그는 누가 보는가? 내가 아닌 남이 본다. 따라서 남이 보고 싶고, 궁금한 글을 쓴다면 자연스레 트래픽이 따라온다.
혹시 여러분은 검색자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았는가? 여러분은 정보를 얻을 때 검색해서 어떤 글을 열어보는가?
- 1. 오늘 무엇을 먹었고 날씨가 어떻고 등의 내용이 적힌 글
- 2. 내가 원하는 정보가 담겨 있어서 이 글을 읽는다면 나의 궁금증이 해소될 글
당연히 2번일것이다. 사람들은 여러분의 근황이나 날씨 이야기가 관심 없다. 오직 궁금하고 필요한 정보의 글만이 트래픽을 가져다줄 것이다.
두 번째는 돈이 되는 글을 쓰기이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라는 광고를 달 수 있다. 이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은 굉장히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티스토리로 고수익을 내기 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은 돈이 되는 글을 쓰는 것이다.
그럼 돈이 되는 글이란 무엇일까? 정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돈과 관련된 키워드다. 사람들은 돈에 민감하다. 당연한 이야기다. 돈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는가?
돈이 되는 즉, 돈과 관련된 키워드는 광고 단가가 비교적 좋은 편이다. 필자도 고수 반열에 이르기엔 한참 멀었지만 광고 1 클릭 당 5달러까지 들어온 적이 있다. 이 광고가 게재된 글의 키워드가 돈과 관련된 키워드였다. 만약 이러한 글을 5개 작성했다고 생각해보자.
글 1개당 광고 1 클릭이 발생했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25달러이다. 만약 1클릭 당 5달러가 아니라 50달러라면? 수익은 어마어마할 것이다.
혹시 "에이 저거 거짓말 아니야?", "뭔가 다른 비기가 있겠지", "말도 안 돼"라고 생각하고 있는가? 그런 생각이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1 클릭 당 50달러? 그 이상도 많이 나오는 것이 바로 애드 센스이다.
구글이라는 기업에서 개인에게 광고비로 하루에 500만 원 1000만 원 주는 거? 아무것도 아니다. 구글은 세계적인 기업이고 대기업이고 이익을 위하는 회사다. 손해 보는 일은 하지 않는다.
우리보다 똑똑하면 똑똑했지 손해는 절대 안 보는 게 구글이다. "뭔가 꼼수가 있겠지", "나랑은 너무 먼 이야기"라며 지레 겁먹는다면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시작해보자. 어차피 애드센스는 돈도 안 든다. 무료니까 시도라도 해보자.
이상으로 티스토리 수익 내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다.